제가 처음에 블로그를 만들겠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는 전공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내용이 나오면 막 구글에 찾아보는데, 꼭 다 영어로 되어있거나 안나오는 경우가 부지기수더라고요..ㅜㅜ 그래서 전공 공부 복습도 할 겸,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쓰기도 할 겸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어서 블로그를 만드는데 자유로운 티스토리에 초대장을 받아 만들게 됐습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니 블로그를 통해 수입도 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는데요!! (헐~ㄷㄷ)


바로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광고로도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됐는데, 티스토리에서는 네이버광고는 설치 못 하고, 구글 애드센스가 좋다고 해서 신청을 넣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1. 신청 방법, 2. 승인을 받기 위해서, 3. 기쁨 표출(?) 으로 작성했습니다.


먼저, 가입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신청 방법


1) 가입


먼저 구글에 회원가입을 해야겠죠? 별로 어렵지 않은 단계이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1)번에서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주소 :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





3) 로그인 후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뜹니다.


(아 캡쳐가 이상하네ㅜㅜ;;)


예를 눌러 주시고 2번째 단계로 건너 뛰면~~




위 그림과 같이 뜰거에요!! 그러면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내 웹사이트"란에 넣어주시고, 콘텐츠 언어는 당연히 한국어겠죠? ㅎㅎ



4) 계속 버튼을 누르면 마무리단계가 아래의 그림처럼 나타납니다.



여기서 자신의 정보를 써주시면 돼요!! 예전에는 주소를 모두 영문으로 작성해야 됐다고 하는데 요즘에는 우리나라 말로 적어되 되기 때문에 일반 포털사이트 가입할 때 처럼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편번호는 올해 중반부터 5자리로 바뀐 걸로 아는데 네이버에 "우편번호 검색" 이라고 치시고 아래에 자신의 주소를 적어주시면 우편번호 다섯자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자신이 구글 계정 가입했을 때 전화번호를 입력했으면 나올텐데 그렇지 않다면 +8210-xxxx-xxxx 식으로 적어주시면 됩니다.(+82는 우리나라 번호입니다.)




5) 끝! 기다립시다.





이제 1차 승인 메일이 오는 분도 있고, 안 오시는 분도 있으실 거에요. 1차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그냥 통과시키는 것 같고, 2차 승인메일이 올 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6) 승인 메일!~!



승인이 되시면 이런식으로 제목이 곧 내용인(ㅋㅋ) 메일이 오게 됩니다.




2. 승인을 받기 위해서




저도 한 번 거절 메일을 받은 후 다시 신청해서 2번 만에 된 케이스지만 이런식으로 거절 많이 받습니다. 이유는 많다고 들었는데 제가 들은 이유는 "콘텐츠 불충분" 이었습니다. 이렇게 거절 메세지를 받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 까요?


A. 사진이나 동영상 보다는 텍스트!!

B. 카테고리 안에 글이 없거나 한 두개라면 위험!!

C. 포스팅 수는 많으면 좋긴 하겠지만, 양보단 질!!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 사진이나 동영상 보다는 텍스트!!


아마 저는 이 부분에서 처음에 떨어진 것 같습니다. 제 글을 몇 개 보시면 아시겠지만, 분리공정이나 나노나 일상 글들이 모두 텍스트가 많긴해도 어쩔 수 없이 사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ㅜㅜ(그래프나 도움되는 사진인데..) 하지만, 구글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시켜줄지 사람이 직접 체크하는 것이 아니라 크롤링 봇(맞나?)라고 하는 로봇이 사이트에 방문하여 블로그를 둘러보는 것이라 텍스트가 많은 게 좋다고 합니다.


제가 이 것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시 감상]"으로 시작하는 글 네개나 올렸어요 ㅋㅋㅋ 이 네 글이 제 교양과목 과제로 제출했던 것인데 텍스트로 5000자 정도씩 되니까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필살기로는 끝판왕이었던 것이죠..ㅋㅋ


B. 카테고리 안에 글이 없거나 한 두개라면 위험!!


포스팅 수가 너무 적으면 문제가 되기도 하고, 카테고리를 만들어 놓고 거기에 글이 없거나 거의 빈 상태로 있으면 안되겠죠? 이것도 감점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C. 포스팅 수는 많으면 좋긴 하겠지만, 양보단 질!!


저의 경우도 글 21개로 승인받았고 어느 블로그를 가보니 12개 밖에 안되는 포스팅 수로도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좋겠다..ㅎㅎ) 이렇듯 은근히 포스팅 수가 엄청 많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닌가봐요. 여러 블로그를 전전긍긍하면서 얻어낸 정보는, 하나의 포스팅에 1000자 이상의 글을 넣을 것, 대부분 텍스트는 하나의 문단을 완성하고 문장의 끝은 "다."로 끝낼 것이 공통적으로 나온 의견이었습니다. 그래야지 로봇이 여러분의 사이트에 방문해서 양질의 글로 판단할 수 있다는 것 같네요. 정확히는 아무도 모르겠지만 왠지 맞는 것 같은..?!




승인을 받기 위해서 블로그에서 할 일은 이 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겠습니다. 항상 양질의 포스팅을 해야 되겠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됐어요!!




3. 기쁨 표출


아 신난다 ㅎㅎ 이제 광고 크기 조절해야하는데...ㅎㅎ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ㅋㅋ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 공감 버튼 눌러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