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에 또 거액을 기부하신 분이 나타나셨습니다! 오오오~




바로 이승웅, 조정자 씨 부부가 75억원 상당의 돈을 그저계 기부하셨다는 소식! 

"우리나라를 부강하게 할 과학 인재 양성에 꼭 써주세요."라고 하시면서 기부하셨다고 하네요.ㅎㅎ


뭔가 참 뿌듯하네요 ㅎㅎ


근데 페이스북이나 뉴스에 댓글을 보면 많은 분들이 그 돈이 온전히 학교의 발전과 인재 양성에 쓰이진 않을 것 같다고 하는 댓글이 참 많길래(ㅜㅜ) KAIST 학생으로써(은근 자랑 ㅎ) 아쉬운 마음에 지금까지 기부받았던 돈은 어떻게 쓰였는지! 글을 써보게 됐습니다.




1. 故 류근철 박사의 578억 원 기부


한의학계의 원로셨던 故 류근철 박사님은 2008년에 578억원 상당의 재산을 KAIST에 기부하셨다고 합니다. KAIST 방문시에 면학에 열중해 있는 학생들을 보며 한국의 미래가 여기에 있다는 확신을 가졌으며,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과학기술의 발전이 필수고, 그 역할을 이끌어갈 곳이 KAIST라고 생각했다”라고 하셨다고 합니다.


현재 그 기부금은...!




근사하죠~? ㅎㅎ

이 곳의 이름은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입니다! 

KAIST 학생들이 이곳에서 운동도 하고, 여러 춤 동아리는 춤 연습을 할 수 있는 곳도 있는 등, KAIST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습니다. 운동 수업도 실내 수업은 대부분 이 곳에서 이루어 집니다!


아 글고 KAIST에 와서 지나가다가 이 건물을 보시면서 "저게 스컴이야~" 라고 하시면 주변 사람들이 당신을 카이스트 학생으로 착각할 수도!! ㅋㅋㅋㅋ (스컴은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를 카이스트 학생들이 줄여서 하는 말입니다.)



2. 정문술 전 KAIST 이사장의 515억원 기부



정문술 전 KAIST이사장님은 2001년에 KAIST에 개인 재산 300억 원을 기부하시고, 또!! 2014년에 215억 원을 추가로 기부하셨습니다.(ㄷㄷ)


현재 그 기부금은...!




사진이라 잘 가늠이 안가시겠지만.. 정말 높은 건물이에요!

이 건물이 바로 정문술 빌딩!

2003년에 정문술 빌딩이 지어지면서 바이오 및 뇌공학과가 새로 생겼고 현재 이 곳에서 많은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현재는 사진의 오른쪽 부분(풀이 있는 부분)에 정문술 제 2 빌딩을(이름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짓고 있을 정도로 학과가 커졌습니다!


또한, 2014년에는 KAIST가 학사 조직을 개편하면서 미래전략대학원을 '문술미래전략대학원'으로 바꾸기도 하면서 기부자를 잊지 않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3. 조천식, 윤창기 씨 부부의 155억원 기부


조천식 회장 부부는 2010년과 2012년의 두 차례에 걸쳐서 평생 절약해 모은 155억원 상당의 재산을 인재양성 사업에 써달라며 KAIST에 기부하셨습니다.


현재 그 기부금은...!





ㅋㅋㅋ 이번에는 건물 사진을 못 찾았어요...ㅜㅜㅜ


현재 그 기부금은 조천식 녹색교통대학원 설립에 기여했다고 합니다. 건물 번호는 N7-5로 학교 캠퍼스맵에서 위치를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http://gt.kaist.ac.kr/index.html?&m=y    <- 이 주소가 조천식녹색교통대학원의 주소!)







이 분들 외에도 많은 분들이 KAIST에 기부를 해주셔서 그 분들의 이름을 따서 건물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지금까지도 기부금을 헛되이 쓰지 않은 것을 보면, 이번에 기부 받은 돈도 필요 없는 곳에 쓰지는 않을 것이라 믿습니다!


이런 기부 문화를 보고 저를 비롯한 제 주변 친구들은 한 번씩 이런 생각을 하곤 해요.

"아 나도 나중에 돈 많이 벌어서 저렇게 기부한 다음에 내 이름 남기고 가면 소원이 없겠다!!"ㅋㅋㅋ




아 마무리를 어떻게 지어야 하지...ㅋㅋ


기부자 분들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사진 출처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53463

http://www.kaist.ac.kr/_prog/_board/?mode=V&no=21100&code=photo_kr&site_dvs_cd=kr&menu_dvs_cd=010708&skey=&sval=&site_dvs=&GotoPage=3

http://www.kaist.ac.kr/_prog/_board/?mode=V&no=21103&code=photo_kr&site_dvs_cd=kr&menu_dvs_cd=010708&skey=&sval=&site_dvs=&GotoPag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