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 이어서 면접할 때의 태도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면접 할 때는 태도가 좀 많이 중요하다고 생각돼요.

 

맨 처음 문을 열고 들어가기 전에 노크를 하는 것

문을 조용히 열고 닫은 후 면접관을 향해 크게 인사하는 것

자리에 앉았을 때 다리를 떨지 않는 것

허리와 어깨를 펴고 다리를 약간 모은 후 손은 가지런히 놓는 것

부드러운 눈빛으로 면접관과 눈을 마주치는 것

약간의 미소를 띠는 것





이 정도가 기본적인 자세라고 생각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상대에게 자신의 첫 인상을 나쁘지 않게 남기는 것은 예의 바른 태도이기 때문이죠.

 

이제 질문이 들어올 것 입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아마 상당 부분은 여러분의 예상 질문에서 나올 거에요!

 

그래도 당장 생각이 나지 않는 질문 같은 것이 물론 있을 거에요.

그럴 때는

잠시만 생각할 시간을 주실 수 있나요?”

라고 공손하게 여쭤보시면 무조건 조금 기다려 주실 거에요. 그 시간 동안 최대한 집중력을 발휘해서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년도에 그 학교에서 면접했던 후기 같은 거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싸우지 마세요 ㅋㅋㅋㅋㅋ

가끔가다가 면접관에게 자신이 맞다고 우기면서 공격적인 태도로 면접에 임하는 학생이 있는데, 정말 보기 안 좋습니다. 면접관이 아닌 것 같다고 말을 하면 약간 생각해보고 생각을 정정하든지, 자신이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들어서 공손하게 다시 한 번 얘기를 해보세요. 싸우는 건 무조건 자신에게 백해무익합니다!

 

15분에서 20분 정도 열심히 면접을 보시면 이제 마지막 질문이 들어오고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말을 듣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들어올 때처럼 나갈 때도 공손히 인사하고 조용히 문 닫고 나오시면 됩니다!

문 닫고 나오는 순간 머리 속이 새하얗게 변하는 기적이!!! 발생할거니까 면접 중에 부끄러워하지 말고 할 수 있는 말, 하고 싶은 말 최대한 다 하세요!! 최대한 눈에 띄는 학생이 나중에 뽑히겠죠!?

 

이 정도가 면접할 때의 태도가 되겠습니다. 면접할 때에는 임기응변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모의 면접 많이 해보시고 꼭 합격하시길 바래요!






(혹시 궁금한 거 있으시다면 댓글로...)


이미지 출처 : http://www.hercampus.com/career/jobs-internships/3-signs-you-nailed-interview